교통사고지정병원 / 척추 디스크 병원 통증재활

현재 나타나는 증상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닌 통증을 일으키는 근본적인 원인을 찾는데 집중합니다.

부인과클리닉

중년 여성의 적! 갱년기 증후군
갱년기라는 것 자체는 생리적인 현상입니다. 그렇지만 실제로 그 생리적인 현상 대문에 나타나는 것은 병리적인 병적 증상이 나타나기 때문에 반드시 치료를 해야 합니다.
중년 여성의 적! 갱년기 증후군 몸을 움직일 때마다 조여 오는 관절통에 아무런 이유없이 시시때때로 자괴감과 불안감이 찾아오거나 낮밤으로 손발이 차고 져려오며 하루에도 몇 번씩 추웠다 더웠다 하는 일이 반복된다면 여성건강의 적신호인 갱년기 증후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1. 부인과 질환(폐경으로 인한 갱련기 증후군)
현대 대한민국 여성 3명 중 1명은 갱년기와의 싸움 중입니다.급속한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20년 후에는 약 43% 여성이 폐경기 증상을 겪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폐경기 여성 10명을 대상으로 우울증, 여성호르면, 콜레스테롤, 골밀도 검사등 갱년기 주부들의 건강 척도와 직결되는 검사를 진행해 봤는데 과연 그 결과는? 이제 노화의 한 과정이 아닌 심각한 질병으로 인식해야 하는 갱년기 증후군! 여성들의 제2의 사춘기라 불리는 갱년기는 그 증상만 해도 무려 250여 가지로 갱년기를 어떻게 극복하냐에 따라 이후의 일생이 결정된다고 합니다.
2. 원인과 위험성
폐경은 난소가 노화되어 기능이 떨어지면서 배란 및 여성호르몬의 생산이 이루어지지 않는 것으로 1년간 생리가 없을 시에 폐경으로 진단합니다. 이 폐경 기간 전후의 5년 사이의 기간을 갱년기로 봅니다. 갱년기라는 것 자체는 생리적인 현상입니다. 그렇지만 실제로 그 생리적인 현상 때문에 나타나는 것은 병리적인 병적 증상이 타나기 때문에 반드시 치료를 해야 합니다. 갱년기 여성의 30%이상이 골다공증을 앓는데, 골다공증은 골절의 위험을 높이기에 위험합니다. 실제 골절상을 입은 여성의 3%는 골절로 인해 사망하기도 합니다. 폐경이 오면 여성호르몬 부족으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의 수치가 올라기가에 심장마비 사망률이 높아지니 주의해야 합니다. 불규칙한 식습관과 잦은 스트,레스와 심한 다이어트로 조기 폐경을 겪는 여성들도 늘고 있으니 조심하여야 합니다.
저희 부천수림한방병원에서는 심화를 식혀주고 신수보족된 것을 보충해 주는 한약과 침치료로 증상완화를 목적으로 두고 있습니다.
폐경 증상 치료는 평생해야 하는 것은 아니고 증상완화가 되면 치료가 끝납니다.
이후 자기개발이나 취미생활에 아낌없이 투자하면서 스트레스와 우울함을 이겨내시기 바랍니다.
빠른 비용 및 예약 상담 신청
개인정보수집동의
  • 부천수림한방병원
  • 주 소 : 경기도 부천시 역곡로 14번길 42, 2층 (역곡동, 청도포그니에)
  • 대표전화 : 032-341-3344~5
  • 팩스번호 : 032-341-3342
  • Copyright (c) 2012 부천수림한방병원 All Rights Reserved